본문 바로가기

일상기록

통신판매업 변경신고 재출력

통신판매업신고(신청)이나 변경신고(신청)은 
1. 정부24 로그인
2. 검색창에 '통신판매업 신고' 검색
3. 해당하는 사항에 '발급' 버튼 클릭
4. 정보 입력하고 발급신청완료
 
그리고 조금 있으면 관할 시, 군, 구청에서

[000]님 [통신판매업자의 (변경)신고-시,군,구] 민원이 처리완료 되었습니다.

요렇게 문자가 온다
 
나는 5월 9일날 변경신청을 했고
 
그 다음날  아래같이 처리가 완료되었다고 문자가 왔다.
 

 
 
 
 
 
 
 
 
 
 
 
 
 
통신판매업증 출력/재출력 방법
1. 정부24 로그인
2. MY GOV 
3. 나의서비스 - 서비스 신청내역
4. 문서출력(7일 내 1회 출력 가능, 기간초과 시 아산시청 지역경제과에서 방문수령)
 

통신판매업증 출력

처음에 눌렀을때 안뜰 수도 있다.
기간을 설정다시하고 검색하면 뜬다.
한달간격으로만 설정 가능
 
그리고 처음에는 조회하면 '발급하기'로 뜨고
한번 눌러서 출력을 한 경우에는 '열람문서'로 뜨면서
문서 배경에 열람용이라는 글자가 표시된다.
 
 
역시 이런건 블로그보다 문자같은게 더 정확함.
어쨌든 요즘 비대면이 늘어나면서 굳이 행정센터를
방문하지 않아도 되는 일들이 늘어나니까
장점도 있고, 또 그걸로 악용하기도 하니까 단점도 있고
암튼 나는 온라인에서 해결할 수 있어서 넘 좋았따 :)
헤매지 말고 한번에 출력하시길 다들!